Featured Lab

안녕하세요 오늘은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무료 공인인증서가 있고 유료로 결제해서 범용으로 쓸수 있는 범용인증서가 있습니다.

인증서는 보통 금융거래할때 기본적으로 꼭 필요하고요, 정부기관 접속 서비스 이용시, 쇼핑결제, 신용카드 사이트, 영수증, 민원처리, 입찰 등에 쓰입니다.

재발급 받는 경우는 보통 컴퓨터를 바꾸거나 인증서를 분실해서 다시 받을 경우가 해당이 됩니다. 오늘 정리해드리는 포스팅으로 도움 받으시길 바랄께요.


발급받는곳은 이용하는 은행에서 이용해도 되고요,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를 통해서 재발급도 가능한데요. 오늘은 후자에 대한 부분의 예시를 중심으로 해서 단계별로 정리해보겠습니다.




https://www.signgate.com

먼저 위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메인에 나온 항목 가운데 04에 해당하는 주황 아이콘, 재발급신청을 누릅니다.

여기서 개인 또는 사업자가 있는데 해당되는것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저는 예시로 개인으로 클릭해서 이동하였습니다.



이제 여기서 재발급을 받고자 하는 공인인증서 최근 신청번호 및 발급용 비밀번호를 넣어주셔야 합니다.
만약 기억이 나지않거나 알수 없다면 아래쪽 우측에 신청번호 찾기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서 이제 이름과 이메일을 넣고 확인버튼을 눌러 찾으면 되고요. 만약 계정정보를 모른다고 하면 직접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전화 1577-8787)

확인버튼 눌렀다면 이메일로 인증과정을 거치게 되고 완료되면 해당하는 인증서의 정보가 보여지게 됩니다. 그럼 그곳에서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받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뜨는 양식에 맞게 자신의 정보를 기입해주시고요. 그리고 서류제출 방법을 눌러서 해당하는 정보를 기입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직접 방문하거나 또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랄께요. (찾아가기 서비스의 경우 사업자만 가능할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신청을 마치게 되면 인쇄가 가능하므로 원할경우 출력하시면 됩니다.
제출서류의 경우 안내되는 서류들을 참고해서 준비해서 직접 방문 등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무료의 개인인증서 같은 경우 재발급이 어렵지는 않으나, 범용 공인인증서는 재발급 받는 과정이 까다롭습니다. 그러므로 사전에 분실되지 않도록 각별한 관리가 중요하다 할수 있겠습니다.


보통 공인인증서는 일반 컴퓨터 하드디스크보다는, 이동식 디스크, 외장형 하드나 usb 등에 보관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해킹으로 이어질수 있는 확률을 미연에 줄일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설정은 남이 알아보기 어려운, 그리고 내 정보(전화번호, 생년월일 등)와 관련없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특수문자를 섞어 지정하면 더욱 암호를 뚫기 어렵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