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요즘 금리가 오르는 와중, 이자도 올라가니 예탁금 상품 가입하려고 뱅킹에 접속했다. 아뿔싸 비밀번호 오류 초과로 막혀버렸네?

그런데 그 통장이 전직장 통장이라서 직접 방문할수도 없고...

 

그래서 고객센터에 물어보았다.(채팅으로)

 

상담원이 안내한 계좌 비밀번호 누적 5회 오류시, 새마을금고 비밀번호 오류 해결방법은 총 두가지이다.

1. 금고내방

2. 더뱅킹 앱을 통해 비대면 해지 (이때 인증 가능한 다른 새마을금고 계좌 혹은 타계좌 갖고 있어야 함)

 

나는 금고내방이 불가하므로 2번을 선택함. 우선 앱을 설치하고 인증서 등록을 통해 로그인부터 해준다.

이렇게 생긴 아이콘으로 된 앱이다

 

로그인 한 다음 가장 우측 상단의 햄버거 메뉴를 누른다(전체메뉴)

누르면 나오는 페이지에서 "부가서비스"로 진입후 "계좌 비밀번호 변경/초기화"메뉴를 선택하여 들어가준다.

 

여기서 계좌 선택이 나오는데 막힌 계좌 선택하게 되면 새마을금고 비밀번호 오류 해결을 위한 비대면 인증 확인 절차 안내 화면이 뜬다.

<비대면 실명확인 인증 3가지 STEP>

①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

② 신분증 촬영

③ 본인명의 활동성 계좌 검증 (위에서 잠깐 언급한 다른 은행 혹은 다른 새마을금고 계좌)

 

암튼 그래서 우선 내 휴대폰 번호 인증하고(일반적으로 하는 그 휴대폰 인증)

신분증을 직접 촬영하고, 계좌 인증되면 정상적으로 비밀번호 오류가 풀리게 된다.

 

이렇게 새마을금고 비밀번호 오류가 해제되므로 은행 직접 내방이 힘들다면 앱을 깔아 비대면으로 본인인증 진행하여 해결 되셨으면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