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택시 부르려고 카카오택시 앱을 켜고 출발지로 현재 있는 집 위치를 지정하니, 언제부턴가 우리집 앞을 핀을 찍으면 엉뚱한 지명이 자동으로 잡혔다. 나는 분명 아파트에 살고 있는데 왜 업체명이 우리 아파트에 있는것일까?

하지만 어차피 위치는 동일하니 별다르지 않게 생각하고 카카오택시를 불렀다.

 

여태는 별일없이 넘어갔었는데 이번에 탔을때는 아저씨가 나한테 엄청 화를 내셨다.

 

자기는 이 아파트 사는 사람인데 바로 옆동인데 출발했는데 출발지가 아파트가 아니니 이상해서 길을 해매다가 빙 돌아서 오래걸려서 한바퀴 헛돌고 이곳으로 왔다는것이었다. (사실 위치만 보면 제대로 오면 별 상관은 없는데 위치가 아파트동 안쪽으로 지정되어있는데 가게이름이니 이상하다고 생각하신듯)

 

 

나는 당황해서 나도 장소가 이쪽으로 잡힌거였다 이야기 드리면서 카카오 택시 주소 변경해야겠다 싶어서 챗봇으로(전화번호는 찾아도 보이지 않음) 해당 현상을 적어서 보냈는데, 이른 아침이어서인지 무엇인지 모르겟찌만 고객 상담량이 많아서 그냥 종료되어버렸다 ;;ㅁ;;

 

아니 이게 뭐람?

 

아무튼 그래서 다시 나중에 시도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앞으로 계속 쓰면서 같은 상황 벌어지기 싫으니깐.. 무조건적으로 해당 상호명이 위치로 잡혀버리니 수정하기도 뭐 하고)

냅두었다가 생각해보니 카카오택시 지도는 카카오맵 기반으로 움직이는거 아닌가? 싶어서 맵을 켜고 찾아보니 역시나 잘못된 지명이 지정되어있었다.

 

 

그 업체명은 강서쪽에 있었고, 여기에도 중복되게 등록된것으로 보아서 등록자가 실수로 중복등록한것으로 생각되었다.

(그럼 수정요청이나 삭제요청을 해야지... 애먼사람 불편하게 만드냐고!!!!)

 

 

암튼 그래서 카카오 택시 지도 수정을 위해 카카오맵 주소 변경한 경험을 이곳에 적어보니

 

혹시 카카오맵에 장소 정보를 삭제하거나 변경하고싶은 분이나

카톡택시를 이용하는데 잘못된 지명이 찍혀서 제보넣어야 겠다 하는 분들은 다음의 방법을 따라해보시면 될것 같아요.


 

1. 카카오맵을 켜고 해당 장소로 이동한다(로그인은 되어있어야 함)

그리고 장소 클릭하면 위 처럼 정보가 뜨는데 여기서 빨간 네모 표시된 "잘못된 정보 수정" 선택해서 들어감.

 

 

2. 카카오맵 정보 수정 제안 페이지가 뜨게된다.

 

여기서 세가지 옵션이 있는데 원하는걸 선택하여 들어가면 된다.

나는 장소삭제가 필요했으므로 가장 첫번째 항목에 위치한 "장소 삭제"를 선택.

 

3. 그러면 왜 삭제하는지 이유를 선택하라고 뜬다.

그 외 부차적으로 이해를 돕기 위해 사진을 추가하는 등의 영역도 있으므로 사진이 있다면 함께 첨부하면 될듯하다.

그리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맵 수정 요청 끝.

 

 

4. 이렇게 신청하면 며칠 뒤에 카카오내비 주소 변경 처리 결과가 뜬다. 나는 "없는 장소"로 지정해서 신청 넣었었고 바로 장소 삭제가 되었다는 알림을 보내주었다.

kakao map 앱 사용중이라면 알림에 카카오맵 수정 처리 내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참고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