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XE php 7.3 업데이트 후, 500 에러 해결

묵혀논 서버의 php를 7.3으로 업데이트 하고 소스 올려서 복원후 다시 접속하니 빨간 창이 뜨며 경고 페이지로 전환 되었다. 죄다 비공개 막아버려서 피싱 당할일도 없고 거의 https 관련인듯 하고 세부정보 눌러서 실제 페이지 이동하였으나..

파란색 네모 박스 클릭하면 실 페이지로 이동

 

다음과 같이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라는 타이틀이 붙은

HTTP ERROR 500 에러 창이 표시되고 있었다.

나의 xe는 아주 오래전 버전이고, 요즘은 XE3인가로 바뀐듯 하다. 나는 XE1 core버전이라서 공개된 가장 최근 버전으로 일단 xe를 업그레이드 하기로 했다.

업뎃 방법은 여러가지인데, 관리자 페이지 접속 자체가 안되므로 거기서 업데이트는 못하고.. 직접 소스 받아서 덮어씌우면 된다. FTP 접속후 받은 파일을 동일 폴더에 overwrite 시키면 되는것임.

https://xe1.xpressengine.com/index.php?mid=download&package_id=18325662&release_id=22756225 

 

XE 공식 자료실 - XpressEngine

PHP Open Source CMS

xe1.xpressengine.com

위 페이지로 이동하여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어서 해당 파일을 그대로 서버에 올리면 끝.

 

이때 나는 크롬으로 시도했는데 눌러도 아무 반응이 없어서 설정에서 파일 다운로드 보안상으로 막아놓은것 아닌가 하는 합리적 의심이 들었다. 그거 설정 풀기 귀찮아서.. 크롬 말고 다른 브라우저에다 위 링크 복사 붙여넣기 했더니 다운로드 완료!

나는 네이버 웨일도 쓰고 있어서 거기다 함.

 

그리고 upload 후 다시 접속하면 원래의 페이지로 정상 출력되었다.

로그인 하였더니 새로고침은 되었는데 로그인 상태로 전환이 안되어서 왜지 싶었는데 주소 앞에 http대신 https로 바꿔서 재접속하니 잘 되었다.

 

SSL 저것도 설정해줘야 하는데 일단 나만 쓰는 페이지라서... 용도가 생기면 그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