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어느 날부턴가 맥에서

"appstore에서 다운하려면 로그인하십시요" 라던지
"iCloud 암호 이메일주소 에 대한 암호를 입력하십시오."

이 따위 것들의 메세지가 컴퓨터 새로 부팅할때마다 뜬다.
그런지 한 1년 된거 같은데
워낙 성격이 둔팅이라서 그냥 매번 클릭하며 살다가
최근 짜증이 생겨서

아, 물론 취소를 누르면 사라지긴 한다.
다만 계속 뜨니깐 짲응...,,,,억악]아가온마ㅣ온맣악악악

......지우기로 했다.

구글링 해보니 여러가지 방법이 있어서 다양하게 시도해 보았다.

1. iCloud 암호 입력창이 계속 뜨는 부분에 대한 해결건.


인터넷 찾아보니 키체인 실행하고 계정을 삭제하고 새로 설정하라고 했다.

결과적으로 이 방법은 소용이 없었다. 다만 기록상 남겨보자면, 이걸 적는 이유는 키체인 실행하고 이미 만료된 키체인이라던지 필요없는걸 삭제하는 계기가 되었다 (좀 더 내리면 해결방법 적혀있음)

특히 다음의 방법은 iCloud를 사용중이라면, 활발히 사용하고 있다면 안봐도 됨.

메뉴에서 “응용프로그램" > “유틸리티" 실행.


그 다음으로 “키체인 접근” 실행.


실행되는 창에서 좌측 “로그인” 클릭.


그리고 나오는데서 내 애플아이디가 엄청 많이 떠 있었다.
다중선택해서 다 삭제했다.

(이걸 그대로 실행하라는 의미는 아니고, 그냥 이랬었다는 기록이다)


아래것도.


그리고 그 아래것도.
마우스 우측 클릭후, "~~~~~ 삭제”를 선택하면 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내 애플아이디 관련된게 삭제 되고 재부팅 하니까 iCloud 실행하려는데 요거 못 찾겠으니 다시 생성하라고 창이 뜬다.

iCloud 암호에 대한 암호를 입력하십시오 안뜨게 하는 법 
해결방법!!!


이때 나는 아이클라우드 같은거 안쓸거니깐,, 그냥 문득 삭제해버리면 끝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니, 그냥 단순히 생각해보면 창을 보면 iCloud관련해서 로그인하는 암호를 넣으라는 이야기였는데 왜 뜬지 모르겠지만, 나는 안쓸거니까 지워버리면 되는것이다.!

암튼 결론적으로 자꾸 iCloud암호 넣으라고 하면 그리고 iCloud사용하지 않을 사람이라면

-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이동하시고,

- “인터넷 계정” 클릭

- 좌측 “iCloud” 선택

- 그리고 하단에 마이너스 버튼(“-“<-요거)을 클릭하여 지운다.

너 이거이거 지울거냐고 확인확인나오는데 다 눌러주면 끝.

그리고 재부팅하면 더 이상 


위 창이 뜨지 않는다.

2.  앱스토어에서 다운하려면 로그인하십시요 

그냥 앱스토어 실행하고
메뉴에서 “스토어” > “로그아웃” 하니까 다음 부터 뜨지 않았다.


3. 맺음

기록겸 경험상 남겨봄.
아놔 이것땜시 한시간 날렸네.

최종 정리
소비한 시간 : 1시간
소비한 재부팅 횟수 : 10회
현재 날씨 : 맑음
현재 기온 : 33도 
:
:
응?

암튼 끝!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