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사용하고 있는 노션 내에 구글에서 제공하는 캘린더를 임베드 하여 연동하는 방법을 정리.

 

노션 구글 캘린더 연동 방법

calendar.google.com 접속

 

피시버전 기준 설명

좌측 사이드 바에서 공개하고자 하는 캘린더 명 우측에 아이콘 눌러 위 처럼 팝오버로 메뉴가 보이는 부분에서 "설정 및 공유" 클릭

 

체크하지 않더라도 나만 볼거면 & 구글 로그인 상태라면 보인다. 갠적으로는 공개노출되는걸 꺼리는 편이라 체크 해제하고 늘 구글에 로그인된 크롬을 쓰므로 언체크하고 아래 링크만 따서 쓰고 있다.

 

조금 스크롤 내리면 "일정의 액세스 권한"란이 나오는데 여기서 "공개 사용 설정"에 체크를 해줍니다. 디펄트는 체크가 안되어있는데 체크 해주면 위처럼 주의 안내에 대한 팝업이 뜹니다. "확인"클릭.

 

그 다음 스크롤을 하단으로 좀 내리면 위와 같이 "캘린더 통합" 영역이 보일텐데, 빨간 네모 표시한 부분 주소를 클립보드에 복사합니다.

이것은 내 캘린더 공개설정한 주소를 가리킵니다. 공개로 설정했으니 이제 저 링크는 외부에서 접근이 가능한것이죠.

 

 

나의 노션 페이지로 돌아와 복사한 링크를 붙여넣기 하면 위 처럼 붙여넣기 옵션을 선택 할 수 있는 메뉴가 뜨는데 "임베드 생성"을 선택하여 노션 구글 캘린더 연동을 실행하여 google calendar를 notion에 embed시키도록 합시다.

 

그러면 위와 같이 가운데 정렬로 작게 캘린더가 붙습니다. 원래 캘린더와 스타일이 좀 다르죠? 투박한 디자인의 예전 캘린더 디자인처럼 보입니다.

구글에서 이런식으로 만든것이므로 우리가 색 표현 등의 스타일을 바꿔줄수는 없습니다

크기는 조정이 가능한데, 마우스를 위로 올려서 나오는 사이즈 조절 바를 통해 리사이징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풀 가로로 넓혔습니다. 투두 리스트 페이지로 작성했는데 캘린더도 자주 써서 함께 불러오기 하여 이 노션페이지에 관리하고 있습니다.

노션 구글 캘린더 연동 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이 부분 참고해보시면 될 것같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