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에서 야간선물이라는 용어 다들 아실텐데요. 시카고 상업소 CME와 연계하여 코스피 200선물을 거래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2009년 11월에 생겨났구요, 야간이라는 의미 그대로 밤시간대 이루어지는데, 투자하는 개인단위 사람들에게 이 야간선물 투자하는 방식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시간대는 한국시간으로 저녁 6시 부터 새벽5시까지 이루어지는데, 눈치챈 분들은 아시겠지만 주간 선물시장이 종료된 이후 야간 선물 시장이 오픈되는것인데요. 우리나라 증시가 종료되고 운행되지 않을때 야간거래가 오픈되는것이죠.
보통 야간선물실시간으로 미국장, 유럽장등의 기타 해외쪽 영향을 받는데(예:미국증시 상승->야간선물상승) 이에 따라 변화하는 시세가 여지없이 다음날 시가에 반영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보통 증시에서 자고 있는데 미국증시 폭락하면 어쩔수없이 당하게 되는(?)데 야간선물 이용해서 완충을 할수 잇는 방도를 짤수가 있습니다. (포지션 전환, 해지 등)
허나 개중에 국내에 야간선물 시장의 흐름을 이용해서 조작 등을 통해 부당이득을 취한 국내 사건 사례도 있습니다. 그런 연유로 금감원에서 조사가 나오고 강화가 되면서 야간선물쪽이 이전에는 한동안 크게 확장되었다가 최근에는 주춤한 감도 있습니다.
참고로 투자하는 사람이 적을수록 참여한 사람에게는 무엇하나라도 영향을 좀 더 크게 받게 됩니다.
대개 증권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전적으로 완벽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즉, 차트로서는 좀 빈약한 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Global HTS 를 사용하여 주문하는 용도로 사용하시고, 보조적으로 차트를 보면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것입니다. 대개 이쪽 하는 분들은 주문용도로만 거의 대부분 사용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밖에 잘 된 차트들을 보는 사이트를 찾아 보조적 활용을 추천드리구요. 그 가운데 우리투자증권의 HTS를 참고하는 방법도 있으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추가로 전반적인 증시 오일 금 등의 흐름을 보기위 해서는 investing.com 사이트를 참고해보는것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변동성이 작고 미연에 악재를 볼수 있는 장점이 있는 야간선물실시간 사이트 참고해보시구요. 대개 개인투자자에게 매력이 있는 시스템이기도 하고, 거래량도 많지 않으므로 관심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