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로 작성한 글을 티스토리로 발행하는 방법 외에도, 구글 블로그 쪽으로 발행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해서 적어보는 글.
블로그스팟 로그인해서 설정으로 이동한 다음에
이메일 메뉴를 클릭하고 위처럼 "이메일을 사용하여 글 게시" 부분에서 "이메일을 임시 글로 저장"을 선택 지정해준다.
그리고 그 위에 보면 이메일 주소가 보일 것이다. 이걸 미리 지정하고 메일을 따로 복사해둔다.
이제 에버 노트로 돌아와 발행할 글의 리스트 썸네일 위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더 많은 공유방법" > "이메일로 보내기"를 선택한다.
뜨는 창에 입력란에 따로 복사해둔 이메일을 넣고 추가한 다음, 공유하기를 누른다.
그러면 조금 지나서 발행한 구글 블로그에 위처럼 글이 올라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보면 "임시"라고 맨 우측에 나오는데 아까전 선택했을 때 "이메일을 임시 글로 저장"에 체크박스를 선택했기 때문이다.
만약 다른 옵션을 선택하면 그 옵션에 따라 발행될것이다. (즉시 게시로 선택하면 임시 저장되지 않고 바로 글이 발행된다)
나의 경우는 일단 임시저장 시키고 편집기로 들어가서 한번 더 본 다음 발행하기 때문에 저렇게 지정했으니 참고하세요.
아, 참고로 이미지도 글에 삽입이 되었다면 당연히 잘 업로드가 되어 보이는데
이 이미지들은 내 구글 블로그 자체의 이미지 폴더에 정상적으로 업로드가 되어있다.
평소 나는 구글 계정 제한된 용량 때문에 구글 포토로 발행을 하는데(이미지 리사이즈되는 조건으로 무제한) 에버노트로 하면 구글 포토로 가는 것은 아니고, 자체 내 구글 계정 안에 구글 블로그인 블로그스팟 내 이미지 폴더로 들어가는 것이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