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메일로 운영중인 블로그의 소유확인 만료일을 연장하라는 내용이 날라왔다.
버튼이 서치 어드바이저다.
원래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였던것 같은데.. 이름을 리뉴얼 했나보다. (낯설다 너...)
들어가봤더니 뭐 죄~~~다 난리다.
근데 소유확인하기가 있고 소유확인 연장하기가 있다.
*차이점은 소유확인 연장하기는 그냥 원래 등록했던 사이트 만료가 됐으니 연장하라는 거고,
소유확인하기는 연장하라고 한지 시일이 좀 지나서-소유확인은 1년마다 하도록 함-재등록하라는 말이다.
다시 소유확인 진행하면 되고 어렵지 않다.
일단 "소유 확인 연장하기"를 클릭하면 그냥 바로 뭐 해줄거 없이 연장되었다고 팝업 알림이 떴다.
다음으로, "소유 확인하기"를 누르니 다시 사이트 등록을 요하는 페이지로 넘어갔다.
나는 원래 티스토리 관리자에 HTML페이지의 <meta>태그에 제시된 HTML태그를 넣고 운영중이었기 때문에 두번째 항목인 "HTML 태그"를 선택하였다.
그리고 나오는 코드를 복사!
이제 해당 블로그(티스토리) 관리자로 가서 "꾸미기" > "스킨편집"을 클릭한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우측에 나온다) "HTML편집"을 선택한다. 스킨명은 내가 지정한 이름으로 뜬다.
아래처럼 HTML코드가 쭉~ 뜨는데 여기서 <meta>영역에 아까 복사한 코드를 넣어준다.
그리고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서치 어드바이저)로 넘어가서
[확인]을 누르면 별 문제가 없다면 소유확인 완료되었다는 팝업이 뜨고 끝이 났다.
저 메타태그는 원래 등록했는데 재등록한다면 대개 코드가 변화는 없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일단 HTML코드로 이동해서 원래 등록한 메타코드와 네이버에서 제시한 코드와 상이한지 살짝 확인만 해주고 그냥 바로 네이버 웹마스터에서 등록 버튼 누르면 되겠다.
덤으로 구글 블로그스팟도 웹마스터에 네이버 등록 가능하다.
해당 방법은 유사하다. 필요한 분은 다음의 링크로 가서 읽어보시길...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