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보통 택배 접수할때 우체국 서비스도 많이들 찾으시는데요. 아무래도 찾게 되는 이유는 다른곳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배송되는 점 때문이 아닌가 싶은데요.



평일엔 어떤 서비스든 가능하지만, 주말에 접수할 필요가 생겼을때 우체국 택배 토요일 접수 가능한지 그리고 택배 배송이 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오늘은 그와 관련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우체국 홈페이지에는 택배 접수 가능한 요일과 시간이 기재되어있습니다.

그럼 먼저 우체국에서 서비스하는 택배의 경우 주말이나 공휴일 등 토요일에는 접수가 가능한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택배 토요일 접수 가능한가? 


우선 직접 우체국 창구로 방문하여 택배 접수시, 토요일에는 이용이 가능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우체국 창구에서는(직원이 접수) 평일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우체국 방문하여 창구에서 접수시 평일만 가능하며, 토요일이나 일요일, 공휴일에는 이용이 되지 않는점 되겠구요. 


 다만, 무인우편창구 옥외에 위치한 경우 그곳에서는 연중 무휴 접수가 가능하며 오전 8시 부터 저녁 8시까지 (총 12시간) 접수가 가능합니다. 


무인우편창구(옥외)는 아래의 우체국에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모든 우체국이 무인우편창구가 설치되어있지 않으니 만일 토요일이나 일요일, 공휴일 등에 우체국 택배를 부치고자 한다면 아래의 목록을 살펴보시고 인근 또는 이동이 가능한 우체국에 설치된 옥외 무인우편창구(외부)에서 접수를 진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우체국택배 토요일 접수를 하려고 하는데 만일 근방에 아래 위치하는 우체국이 없다면 다른 택배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외부용 무인우편창구는 서울, 고양일산, 광명, 군포, 덕양, 부천, 부평, 서수원, 성남, 분당, 용인수지, 의정부, 인천, 세종, 아산, 경주, 대구달서의 일부 우체국에 설치되어있습니다.)



위와 같이 우체국택배 토요일 접수 뿐 아니라 일요일, 공휴일에도 접수가 가능하므로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접수 가능시간은 연중무휴 오전 8시 ~ 밤 10시까지 입니다.

만일 무인창구 장애가 발생하였다면 1588-1301로 전화하여 신고하면 될듯 합니다.

그밖에 자세한 우체국 이용안내를 살펴보고 싶다면 아래의 공식 우체국 웹사이트 주소로 이동해보시면 다른 여러가지 이용 관련 정보들을 살펴보실수 있습니다.

http://www.epost.go.kr/comm/etc/usefulGuide.jsp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 가능여부


이제 우체국 택배 토요일에도 배송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원래는 공무원들도 주말에 쉬어야 하므로 주말에 택배업무가 되지 않앗었는데요.
작년 9월부터 토요일에도 택배 배송이 되도록 재개되었다고 합니다. 

물품 가운데 빠르게 배송해야하는 식품이라던지 이런것들은 당일 또는 익일로 빨리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토요일에도 배송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정리해보면 우체국택배 토요일 접수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창구에 한해서구요. 만약 인근에 무인우편창구 외부에 있는 우체국이 있으면 토요일 및 일요일, 공휴일, 평일 연중무휴 모두 가능하므로 이용해보시기 바라겠구요. 없다면 다른 택배서비스를 이용해서 접수해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또한 우체국 택배가 토요일에 배송이 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랄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