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파일 확장자의 종류는 참 여러가지로 많습니다. 대부분 유명한것들 많이 사용되는 파일들 외에도 잘 안쓰는 확장자를 다루어야 할때가 있는데요.



다양한 종류 가운데 cell확장자도 그런것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것은 무엇인고 하니 한컴 오피스 한셀 확장자입니다.

스프레드시트 문서로 한글과 컴퓨터 한글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파일이구요.



사실 피씨에 기본적으로 한글(한컴오피스 등)이 설치가 되어있다면 이 cell 파일 열기에 문제가 없습니다.


허나 그렇지 않은 피씨는 이 파일을 기본적으로는 열수없다고 뜨는데요.
그렇기에 한글 프로그램을 깔지않는 이상 이 파일을 볼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것이죠~

다음에 소개하는 몇가지 방법을 통해서 파일 열람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 정리해드리는 방법은 개인에 한한것으로 기업회원은 

http://www.hancom.co.kr/downLoad.downView.do 주소를 참고해보시기 바랄께요.^^**



한셀 (넷피스24) 프로그램 이용해서 cell 파일 열기


다음의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직접 파일을 볼 수가 있습니다.

http://www.hanfriends.com/


뷰어 이용안내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이 되는데요.


계속 진행하려면 해당 홈페이지에 대한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가입후에 로그인해서 프로그램 받아 쓰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netffice24.com/

바로 위 주소로 이동해도 똑같은 페이지로 이동 된 것입니다.


넷피스24 가입시에는 여러가지 방법있는데요, SNS계정으로도 가입이 됩니다.



로그인이 완료가 되었다면 창이 뜨게 됩니다. 

드래그해서 피씨에 있는 cell 파일을 끌어다가 cell 파일 열기 하시면 되겠구요.


그러면 파일이 올라가고 넷피스24 페이지에서 바로 프로그램을 열어 볼수가 있게 됩니다.

브라우저는 크롬 브라우저로 작업을 권장드립니다. :)

또한 상단 메뉴 가운데 편집기능이 있어서 편집도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밖에 화면 확대 축소, 공유, 다운로드 등이 가능합니다.ㅎㅎ

지금까지 정리한 한글 문서 cell파일 열어 보는 방법에 대해서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의 글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치겠습니다. 유익한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