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한글 문서 이용할때 특수문자 넣고자 한다면 보통 일반 자음 넣고 한자키 눌러서 윈도우 기본 특수문자 입력하는 방법으로도 이용가능하지만 한글 문서 자체에서 제공하는 문자표 기능을 이용해서 삽입도 가능합니다.



위치는 한글 문서에서 메뉴의 "입력" > "문자표"를 눌러 선택 해주시면 되겠구요. 그러면 문자표 입력창이 뜨고 여러가지 문자 그룹이 있는데 원하는것을 선택해서 특수문자를 삽입 할 수가 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이 입력 창이 보이게 되는것이구요. 여기서 문자 선택해서 "넣기" 버튼을 눌러서 바로 문서에 집어넣습니다.

이렇게 메뉴로 접근해서 문자표를 실행하면 되는것이지만 계속 특수문자를 간간히 넣어주다보면 단축키가 오히려 편할텐데요.

한글 특수문자 단축키는 어떻게 될까요? : Ctrl+F10 을 눌러 바로 문자표입력을 실행합니다.

이 단축키를 누르면 아까전처럼 메뉴를 통해 접근한 특수문자 입력 창이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사용자문자표 탭이 뜨고 그곳에서 이용해도 되지만 그밖에 다른 탭에서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유니코드 문자표라던지 HNC문자표, 완성형 문자표가 있는데 좀 더 많은 다양한 종류가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겠네요.


또한 문자표에서 하단에 최근 사용한 문자가 보입니다. 한글 특수문자 단축키 눌러서 실행하여도 마찬가지로 보이는 부분인데 내가 최근에 사용한 문자의 목록이 이곳에 채워지게 됩니다. 아무래도 자주 사용하는 문자라면 이곳에 보이게 될 테지요.


바로바로 최근에 사용한 문자에 있는 문자 기호를 클릭해서 문서에 삽입해도 될 것 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특수문자를 클릭해서 넣기를 하게 되면 

 
문서에 이렇게 삽입이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한글 특수문자 단축키 (Ctrl+F10) 잘 기억하셨다가 문서 작성하면서 유용하게 쓰임하셨으면 하네요.

요즘 날씨가 참 무더운데요. 모기도 기승을 부리는 때 인것 같습니다. 어느때보다 짜증지수도 높아질 계절인데요. 더위 잘 이겨내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랄께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치겠습니다. 또 다른 유용한 정보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