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가 평소 무심코 먹는 음식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섭취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음식에 대해 알고 먹는 것과 모르고 먹는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맛을 볼 때도 들어가는 재료가 어떻고 그 재료로 어떻게 가공 했는지를 알면 모르고 먹었을 때와 먹을때 느낌이 확연히 다른데요
음식에 대한 칼로리도 마찬가지라 먹고 있는 것에 대한 정보나 칼로리를 알면 좀 더 다욧에 의지가 생기고 평소 자신의 몸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칼로리 계산기들이 이러한 것을 도와주는데 인터넷 상에 검색해보면 다양한 많은 계산기들이 보이는데요.
예전에 네이버 칼로리 계산기를 제공한다고 들어 북마크 해두었었는데 다시 들어가보니 검색해도 보이지 않더라구요 ㅠㅠ
아무튼 네이버 칼로리 계산기를 예전에 제공을 했던걸로 기억하고 있었는데 쓸 일이 있어 찾아보니 건강백과에서 칼로리 정보만 나타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정 음식을 검색하면 그에 맞는 칼로리정보를 제공하고 있는것만 보입니다.
대신 다른 계산기 페이지들을 찾아봤는데요.
구글에서 "칼로리 계산기"로 검색하여 찾아보니 첫번째로 다음과 같은 같은 사이트가 나왔습니다.
자신이 먹은 음식에 대한 칼로리, 운동했을때 빠지는 칼로리, 영양 권장량에 대한 계산기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먼저 음식에 대한 계산기는 자신이 먹은 오늘 하루의 음식을 입력하면 각각의 칼로리를 계산해서 보여줍니다.
입력할때 식사시간과 메뉴종류, 음식, 섭취량 등을 입력하고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내가 오늘 먹은 총 칼로리가 권장량에 맞는지 비교해서 보여주게 됩니다.
영양권장량에 대한 계산기도 함께 제공하고 있는데 나의 성별과 나이, 키 몸무게를 입력하면 그에 맞도록 계산되어 해당 권장량을 알려줍니다.
그 다음 사이트는 또 다른 칼로리 계산 사이트인데요~
일일 필요칼로리, 식단 칼로리, 운동 칼로리를 계산 할 수있습니다.
먼저 소개한 사이트와 다른 점은 보이는 음식들을 바로 클릭클릭해서 지정할 수 있는것이 특징이라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 밖에도 식품식약안전처에서도 운동 칼로리 계산기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알고보니 네이버 칼로리 계산기 대신에 다양한 칼로리 계산기 페이지가 존재하고 있었네요^^
위 사이트들을 활용하여 꾸준히 몸 관리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네이버 칼로리 계산기 대신 보여주는 사이트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