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앞으로 애드센스나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하면서 얻은 정보들을 그때그때 정리해서 메모해보려고 한다. 카테고리도 만들었고.... 앞으로 잘 적어봐야지.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며 애드센스 광고 달아서 운영하고 있는데 내가 원치 않는 광고가 나올때가 있다. 예를 들면 사이트 성격에 맞지않는 광고나, 영문 광고 등이 있을수 있겠다.


때에 따라서는 19금 광고가 나와서 차단법을 물어보는 사람들도 많았다. 오늘은 내 애드센스 광고가 송출되는 목록을 보는 방법과 해당 개별 광고들을 숨김처리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다.



먼저 나의 애드센스 관리자로 이동한다.

다음, 상단 메뉴 가운데 "광고 허용 및 차단" 메뉴를 누르고 

아래 뜨는 페이지 탭 중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광고(광고 심사 센터)" 탭을 클릭한다.


그럼 개별 광고 보기를 사전에 활성화 하지 않았다면 아래처럼 보일것이다. 여기에 신청버튼을 누른다.



그럼 접수가 되면서 하루 이틀 내로 내 광고보기 활성화가 될 것이다.


시일이 지나면 아래처럼 개재된 광고들의 목록이 보인다.


각 광고 위로 마우스 오버를 하면(광고 위로 마우스를 올리면) 아래 처럼 팝업이 뜨면서 차단 유무를 설정할 수 잇다. 팝업 창에 하단에 보면 "차단"이라고 보이는데 이걸 눌러서 지정해주면 애드센스 개별 광고 차단이 완료 된다.



이렇게 원하지 않는 광고가 있다면 버튼을 눌러 숨겨주면 내 사이트나 블로그에 실제 보여지는 광고가 나타나지 않을것이다.


다시 해제 하고 싶다면 하단 버튼을 다시 클릭하여 차단 해제를 해주면 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