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평소 친구들과 대화하거나 편하게 sns로 글을 남길때는 의미가 덜 하지만 중요한 문서를 작성하거나 취업을 위해 이력서 자소서 등을 쓸때 맞춤법 잘 지키는것이 기본적으로 지켜야 하는 중요한 사항이 되는데요.



내가 쓴 글이 맞춤법을 잘 따르는지 살펴보는 도구들을 오늘 소개해볼건데요. 그 가운데 사람인 맞춤법 검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바로 사람인 검사기로 이동이 됩니다.

http://www.saramin.co.kr/zf_user/tools/character-counter

화면에는 글자수세기가 보여지고 잇는데요. 왼쪽 아래에 보시면 맞춤법 검사기 버튼이 보일것입니다.

그것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새창이 뜨면서 맞춤법 검사기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이곳에 검사를 원하는 글을 복사 붙여넣기 하여 체크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예시로 제가 직접 쓴 글을 맞춤법 검사를 진행해볼것인데요.

아래처럼 결과로 바로 뜨게 됩니다 (부끄ㅋㅋㅋ)


왼쪽에 원본 문서(교정 대상 문서) 가 교정표시된 상태로, 그리고 오른쪽에 해당 교정된 사유에 대해서 아주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이미지에는 첫번부터 sns를 대문자로 안썼다고 혼나고 있는 장면이네요 ㅠㅠ

이렇게 디테일하고 꼼꼼할수가!!ㅋㅋㅋㅋ


무조건 교정내용이 100% 맞는것은 아니기에 자신이 바꾸고자 하는 부분만 취사선택해서 고치면 될것 같고요. 한번에 300어절씩 검사한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개인적으로는 예전부터 이 검사기 사용하고 있는데요. 접속할때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네요@.@


그만큼 신뢰성이 강한 검사기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ㅁ;;

오늘 알려드린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를 통해서 꼼꼼한 맞춤법 교정 진행이 이루어졌기를 바라겠습니다.^^

알려드린 검사기를 바로 사람인 홈페이지를 거치지 않고 접속할수 있는데요

아래 링크로 바로 이동해보셔도 검사기가 뜹니다.ㅎ

http://speller.cs.pusan.ac.kr/


자주 쓸 용도라면 북마크 해놓고 편하게 접근하면 되겠죠?ㅋㅋ


 


아무쪼록 사람인 맞춤법 검사 정보 포스팅으로 유익한 도움이 되었기를 바래봅니다.! :-)

그리고 취준생이시라면 꼭 합격하시길 바랄께요~!! >.<

긍정기운 불어넣어 드립니다^^

빠샤빠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