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얼마전에 나들이 갔다 오는길에 속도제한 구역에서 뭔가 속도를 줄이지 못해서 지나친 적이 있었습니다. 뭔가 찜찜해서 법규위반 조회 하는 사이트 찾아봤는데요.




그 방법을 이곳에도 공유해봅니다. 비슷한 궁금증 가지신 분들께 참고가 되시길 바랄께요.


이파인이라는 사이트로 가면 내 명의로 로그인하면 해당 사항에 대해서 교통법규위반조회가 가능하더라구요.

아래 주소로 바로 접속하시면 되고요. 

www.efine.go.kr



여기는 캡쳐가 안돼서 제 카메라로 직접 찍었어요.

화질차이가 있을수 있는데 양해 부탁드려요 ^^;


접속하면 다음처럼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요. 여기서 메뉴선택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교통범칙금 과태료 조회 /납부 " > "교통법규 위반 " > "사실확인요청" 선택해서

들어가시면 되고요.


또는 미납내역이 있다면 미납내역조회 > 최근 무인 단속내역이나

미납내역 조회 > 미납과태료 혹은 미납내역조회 > 미납범칙금 등으로 이동해서 살펴보시면 됩니다.



그럼 로그인하라는 창이 뜹니다. 자신의 내역에 대해서 교통법규위반조회가 진행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접속해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보안 프로그램이 깔려있어야 하는데요. 프로그램이 미설치 되어있다면 아래 화면과 같이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가 자동으로 이동되어 보이게 됩니다.



제시된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마쳐졌다면 조회가 가능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로그인 하게 되면 자신 본인에 대한 위반내역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조회를 해보았는데 최근 생각하기로 위반한듯 한데 조회가 0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요. 전산상 집계가 걸리기 때문에 바로 안나타날수 있습니다. 이때는 며칠 뒤에 위에 방법으로 동일한 시도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조회시에는 본인 명의의 차량에 대한 위반내역 조회만 가능합니다. 운전을 다른사람 명의 차로 했는데 걸렸다면 해당 사람에 대한 위반내역으로 뜨겠죠.


지금까지 알려드린 교통법규위반조회 방법 외에도 해당 사이트에서 자신의 과태료나 범칙금에 대한 기납부 내역 또는 미납 내역 조회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조회가 어렵지 않게 진행되는 점, 유용한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저도 간단하게 조회해볼수 있었는데요. 사실 위반하지 않도록 평소 안전운전 하는게 중요하구나 싶더라구요. 정말 위반한건지 자꾸 신경쓰이게 되고, 걸리게 되면 과태료 물거나 자신의 운전경력에 누가 될수 있으니 손해 아니겠어요. 

아무튼 정리한 글 여러분께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구요. 평소 안전운전 되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