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자동차로 고속도로 운전할때 톨게이트 빠져나갈때 하이패스 구간을 지나쳤지만 결제가 되지 않는때가 있습니다.



원인은 다양한데요. 차에 부착한 결제 단말기가 고장이났거나, 오래되어 유효기간이 지난 카드를 사용했다던지 기타 복합적 여러 요인으로 결제가 안되어 미납이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 경우 과금은 되나 벌금이나 과태료가 추가로 붙지는 않습니다. 미납된 이 요금은 인터넷 접속하셔서 따로 결제하면 되는 부분이나 혹여나 걱정하신 분들 있다면 안심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도움되시길 바랄께요^^**


아래 링크로 바로 접속하시면 되고요. 링크를 복사해서 바로 이동해보시면 됩니다.

www.excard.co.kr


그러면 아래처럼 화면이 보인다면 맞게 접속하신겁니다. 결제 납부 관련된 부분이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로 접속을 권장드려요.


메인에서 미납통행료 조회 납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직 로그인 하지 않았다면 다음처럼 로그인 하라는 페이지가 뜨게되죠.

본인인증이 필요하므로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핀등의 인증수단으로 로그인을 해두셔야 하고요. 



또는 미리 메인에 우측에 로그인 버튼 눌러서 먼저 로그인 한 다음 미납내역 조회/납부로 클릭해서 들어가 주셔도 됩니다. 참고하시고요.



이동하면 내 미납내역이 나타나게 됩니다. 참고로 아직 미납내역이 없다면 조금 며칠 더 기다리면 그때 미납내역이 뜨므로 나중에 다시 접속해보셔도 됩니다.(미납발생일로 부터 보통 삼사일 정도 이후 조회 가능)


조회시 내 명의로 등록된 차량번호만 조회가 가능하므로 이점 참고하셔서 진행하면 될듯하구요.


미납내역은 미납일시, 입구와 출구 영업소, 미납사유, 미납사항, 통행료, 등 정보가 보여집니다.

납부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후불 하이패스카드 / 계좌이체 / 신용카드)

* 선불 하이패스 카드로는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가 안됩니다.

선택하여 납부하시면 됩니다. 또는 한꺼번에 결제하셔도 됩니다. 각각도 가능하고 한꺼번에도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는 귀찮아서 한꺼번에 했었네요

 


평소에 생각하지 않았는데 나도모르게 미납된 내역이 쌓이고 있을 수 있습니다. 결제가 되었다고 알려주지만 나중에 미결제 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므로(카드 이상 또는 통신 장애등) 미리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조회 방법 참고하셔서 접속해보셔서 확인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나도 모르는체로 미납내역이 쌓이다보면 누적된 금액이 커지고 미납 고지서를 받게 될 지 모르니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