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에 설치없이 웹에서 포토샵과 같은 이미지 편집 작업을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오토데스크의 픽슬러(Pixlr) 에디터 접속 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해요.





저도 꽤 자주 써온 프로그램 인데요, 간단한 이미지 편집시에 이 사이트 아예 북마크 해놓고 종종 사용하곤 합니다.


아주 고급기능까지 지원하지는 않으나 왠만한 이미지 작업 포토샵과 같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사용에 무리는 없습니다.


인터페이스도 포토샵과 꽤 유사해서 어려움없이 사용이 가능하실텐데요.


우선 픽슬러 에디터로 접속하려면 다음의 주소로 가시면 됩니다.

자주 사용할 분은 아예 북마크바에 넣어두고 가끔 사용하시면 편리할듯 해요.

https://pixlr.com/editor/


그럼 아래처럼 초기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바로 여기서 새 이미지 생성 또는 이미지 열기 바로 누르셔도 되고 이 창 끄고 메뉴가서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파일" > "새 이미지..." 선택)


또는 단축키 Ctrl+N 눌러서 일반 프로그램에서 쓰듯이 새 이미지 생성 바로 하시면 됩니다.


이제 새 이미지로 생성을 했거나 이미지를 불러왔으면 

아래처럼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포토샵과 유사하죠?


좌측에 있는 도구 인터페이스에서 원하는 이미지 작업을 하시면 되구요. 포토샵 쓰는 분은 큰 무리없이 동일하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실제 글을 입력한다고 하면 T 아이콘 부분 누르면 글자 입력창이 보이게 됩니다. 그럼 아래처럼 글씨 스타일을 지정해주고 텍스트를 입력하면 바로 이미지에 삽입이 되겠죠.



이미지 편집한 것을 실제로 저장하고 싶다면 메뉴에서 저장하기 선택하거나 단축키 Ctrl+S를 누름 바로 저장 창이 나타납니다.


실제로 내 컴퓨터에 저장할 수가 있구요. 이곳에 확장자 지정한 것, 품질, 파일 이름 동일 지정해서 Save하시면 되겠습니다.



내 컴에 저장 외에도 픽슬러에 저장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픽슬러 에디터에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저장 할 수가 있습니다.


내 컴퓨터가 아닌, 픽슬러 서비스에 웹에 저장이 되는 것이죠.


이 기능이 괜찮다 하시면 실제로 회원가입 하면 될 듯하구요. 구플계정이 있으면 바로 가입이 빠르게 될것 같네요.

가입하고 싶으면 가입하기를 누르시면 회원가입이 진행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정리해 본 픽슬러 에디터 접속 방법과 간략한 사용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메뉴 상에서 가장 우측의 "도움말" 또는 "FAQ"를 눌러 이동되는 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여타 사용법 검색하셔서 인터넷 상에 찾아 보시면 자세한 사용법이 보일테니 이것 보고 참고하여도 무리는 없을 듯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