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평소에 내가 작성한 엑셀(Microsoft Excel) 문서를 인쇄 할때 별다른 설정없이 인쇄하게 되면 원하지 않게 문서가 잘려서 나오기도 합니다.



내가 원하는 정도로 지정해서 한페이지 안에 내용이 잘 정리되게 엑셀 한페이지 인쇄 할 수 있게 하는 팁을 살펴보도록 할께요.

* 엑셀 2010 기준으로 설명드려보겠습니다. (다른 버전이라도 방식은 거의 같으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우선 인쇄하고자 하는 엑셀 문서를 열어주시고요. 예시로 문서를 하나 들어서 차근차근 설명해보겠습니다.


아래 이미지 보시면 표가 여러개 보이고 있는데요. 총 4개의 표로, 가로 너비 기준으로 두개 표가 채워져 있는것 알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실제 별다른 설정 하지 않는다면 출력 시 짤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실제로 인쇄 미리 보기를 했을때 위 문서의 경우에 별다른 인쇄 설정없이 바로 인쇄 하려고 한다면 아래 처럼 나오게 될 것입니다. (1~3페이지 살펴보세요. 클릭하면 크게 보임)


012


위와 같이 페이지가 2페이지로 해서 일부 표가 잘려서 나타나게 되는데요.

문서 상에서 기본적으로는 정해진 엑셀 사이즈대로 임의로 잘려서 나타나게 되는것입니다. (자동 설정)



이것을 이제 예시로 든 문서 인쇄 미리보기로 예상 결과로 나타났던 두 페이지를 내용을 하나로 합쳐서 엑셀 한페이지 인쇄 하도록 설정을 바꿔보겠습니다.


위 상단에 메뉴가운데 "페이지 레이아웃"탭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너비와 높이를 별다른 설정하지 않았다고 하면 두개 다 자동으로 표시되어 있을 것 입니다.




이것을 아래와 같이 너비와 높이를 1페이지로 둘 다 변경 시켜줍니다.

 


그런 다음, 아래와 같이 인쇄 미리보기를 하게되면 한페이지에 모두 다 내용이 포함된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인쇄 진행하면 되겠죠? :)

만약 너무 작다고 하면 가로,세로방향을 바꿔주면 되겠죠? 왼쪽 메뉴 항목에서 바꾸면 될 것입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또 다른 엑셀 한페이지 인쇄 방법은 인쇄 창에서 하단에 보시면 "페이지설정"이라고 있습니다. 아래 첨부한 참고 이미지 보시면 빨간 네모로 쳐진부분 확인하면 됩니다. ^_^



여기서 배율에서 자동맞춤을 1용지 너비 / 1용지 높이 로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그럼 마찬가지 효과가 나타납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해주세요~


정보가 유용하셨는지요? 잘 이해가 안가셔도 직접 하나하나 보고 따라해보시면 아하!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것 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라구요. 지금까지 정리해드린 엑셀 인쇄 방법으로 알찬 꿀팁 되셨기를 바랄께요.

더 좋은 관련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늘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