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삼성전자 임직원몰 삼성패밀리넷몰 모바일로 접속되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임직원몰은 특가로 다양한 삼성 제품을 내놓아 비교적 시중보다 싸게 살 수 있고 혜택들도 존재한다.



피씨에서 접속시에도 크롬브라우저로 접속하면 하얀 화면인 상태로 접속이 안된다. 그래서 인터넷익스플로러로 접속해야 들어가지는데 간혹 안되는 경우는 아래의 접속설정을 통해서(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 이용할수있도록 해야한다.

http://www.familynet.kr


사실 어느 사이트든지 모바일로도 접근이 가능하고 이용할수 있도록 해야한다. 하지만 이곳은 어떤 이유인지 제한된 접속환경만 허용하고 있는 상태다.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기본 브라우저, 사파리, 크롬 모두 위 삼성패밀리넷몰 모바일접속 해보아도 접속이 안되고 하얀화면 빈화면으로만 보여지고 있다.


아무래도 기업기밀이고 보안유지를 해야하기 때문에 그 방법으로 이렇게 접근을 제한해놓고 있는듯 하다. 보통 삼성계열사별로 임직원몰이 다 다르다. 오늘 이야기하는 삼성패밀리넷몰도 있지만 삼성가족구매센터라던지, 여러가지 다른 사이트들은 모두 다르다.


인터넷익스플로러만 가능한 이유는 보안프로그램을 구동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브라우저는 막힌채로 ie(internet explorer) 만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피씨에서 접속시 사이트 접근이 안된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르면 된다.



인터넷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 톱니바퀴 눌러 설정메뉴를 연다음, 인터넷 옵션을 클릭한다.

그리고 설정창에서 "보안"탭 클릭 > "신뢰할수있는사이트"선택 > "사이트" 클릭

http://familynet.kr

https://familynet.kr

이 두 주소를 추가해주고 저장한다.



만약 이렇게 해도 안된다면 
http://www.familynet.kr/secShop/familynet/index.jsp

https://www.familynet.kr/secShop/familynet/index.jsp

위 두 주소도 추가해준다.


https는 보안사이트로 반드시 두개 다 추가해주어야 한다.

 
삼성패밀리넷몰 모바일은 접속이 안되지만 보안측면으로 제한환경에서 이용할수밖에 없는 시스템 현실을 이해해야 할듯... 그 부분 인지하고 이용시에 피씨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들어가 주어야 할듯 하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