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보통 정부기관 서비스이용하면 보안 플그램 많이 깔게 되는데요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 포스팅 하고자 하는 magicxml 이라는 프로그램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것은 세금 관련 홈택스 서비스 이용시 깔려지는 프로그램으로, 드림시큐리티(Dreamsecurity Inc.) 제품입니다.



사실 세금을 365일 매일 접속해서 내는건 아니잖아요. 필요없게 되면 제거하고 사용할때 다시 깔아 쓰면 되겠죠. 그게 컴퓨터 성능면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치 않는 보안 프로그램을 두면 용량 잡아먹고 느려질수도 있으니까요. 아니면 설치는 했으나 오류가 생길경우 다시 깔아야 할때 제거 부터 먼저 하고 다시 인스톨 하시면 되겠구요. 어쨌든 제거에 대한 방법은 아래 정리한 글로 여러분께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magicxml 제거 방법은?


제거에 대한 방법은 간단합니다. 프로그램 제거를 담당하는 제어판으로 가셔서 해당 프로그램을 제거하면 끝이니 어렵지 않은데요. 파일명만 정확하게 찾아 지우면 끝납니다. (윈도우 7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은데요, 우선 윈도우에서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으로 먼저 이동합니다.


그럼 내 컴퓨터 설치된 여러가지 파일들이 좌라락 보입니다. 이 가운데 아래 이미지 표시된 프로그램인

NTSMagicLineMBX라는 항목을 찾아서 마우스오른쪽 눌러서 제거 해주면 됩니다.



프로그램 많아 찾기 힘드시면 'n'만 키보드로 눌러도 n으로 시작되는 프로그램 첫 항목으로 바로 포커싱 될거에요. 그러면 어렵지 않게 해당 프로그램 찾을 수 있습니다.

(키보드 치기전에 아무 항목에 마우스 한번 클릭해주고 키보드 n눌러봅니다.)



위에 작성한 과정은 윈도우7 기준으로 작성한것으로, 다른 OS버전도 이와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 입니다.

 
그 다음으로 컴퓨터 재시작을 하여 완벽하게 제거 합니다. ㅎ


보통 이렇게 사용하는데 필요없게 되어 프로그램 자체를 제어판으로 이동하여 직접 삭제할 수도 있지만 특정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 다른 많은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 오류가 나서 제거했다가 다시 깔아줘야 할때도 위 소개한 방법으로 해결 볼 수가 있습니다.



또는 오류가 났을경우도 마찬가지가 되겠습니다.

(예: magicxml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등...)

이런때는 제거 한 다음 다시 해당 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보안프로그램 재 설치하면 되겠죠?


설치(혹은 제거) 이후, 내가 사용하는 윈도우 컴퓨터 재부팅 해주시는것 권장드리고요.


지금까지 정리해본 방법으로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고, 프로그램 설치 또는 제거 깔끔하게 성공하시고 무난히 서비스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