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열심히 에버노트로 글 몇개를 작성했는데 평소에는 동기화가 수시로 잘 되더니 어제는 계속 동기화 아이콘에 빨간 느낌표 뱃지가 붙어있었다.
 
한마디로 동기화가 안되었다는 뜻.
 
에버노트 동기화 문제는 여러개로 나타날수 있다.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도움말에서도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에버노트에서 설명하고 있는 동기화 문제에 대한 원인과 해결법이다.
 
 
요약하면
 
1. 인터넷이 연결되어있는지 봐봐라
2. 컴퓨터를 재시작해보거라
3. 최신 버전의 에버노트로 업데이트 해봐라
4. 혹시 웹 에버노트 사이트에도 동기화가 되었는지 한번 로그인해서 살펴본다
5. 휴지통으로 가서 노트들을 다 지워본다
 
5번 방법은 다음과 같이 할수 있다.
왼쪽 [노트북] 메뉴로 우선 이동하면
 
 
[휴지통]이 보인다. 이걸 클릭하고
 
 
가서 모두 선택한다음 삭제 하면 휴지통이 비워진다.
난 이미 휴지통을 저 오류나서 지웠어서 0으로 보이고 있는데 자료가 있다면 0이 아니라 자료 갯수만큼 숫자가 보인다.
 
 
6. 혹시 에버노트 베이직(무료) 사용하고 있다면 장치가 2대 이상 연결되어있나 체크
7. 에버노트 삭제했다가 다시 깔아본다
 
대충 이정도의 설명이었다.
 
나는 다 안되었고, 이유가 무언가 해서 도움말 아래에 있는 작업을 수행할까도 생각했었다.
 
 
이것은 작업로그를 다른이름으로 저장한 다음, 이 파일과 설명을 고객센터로 연락하면서 문의하는것이다.
(요 방법 수행한 블로그도 있다. 참고로 덧붙임)
https://blog.naver.com/hohomarine/221581013374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하다가 
 
메뉴의 [도움말] > [지원 및 도움말] 클릭해서 다시 에버노트 사이트로 이동했더니
(캡쳐는 못했지만)
 
시스템 점검중이거나 서버 다운이면 이런 페이지가 표시된다는 메세지의 화면이 떴다.
 
아, 에버노트 시스템 점검중입니꽈??
아니면 서버 다운되셨나요?...

 

 
때아닌 오전 0시 전후의 시간대였고 넘 졸려서 내일을 기약하고 잠을 청했다.
 
아침에 다시 일어나 확인해보니 정상적으로 동기화가 되고 있었다.
 
알고보니 정말로 정기점검을 하고 있었네? 몰랐자나..자나..쟈나..
 
에버노트 동기화 에러 나는 분들은
위에 적은 사항중에 하나 일수 있으므로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서 해결보시면 좋겠습니다.
 
관련 다른 글

 

도움이 되고자 몇자 적어보는 글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