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그냥 혼잣말 쓰는 트위터 계정인데 갑자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떴다.
 
 
모든 기능이 제한 된 것은 아니고
일부 기능에 대한 제한이 걸렸고
3일 남았다고 떴다.
 
즉 위에 나열한 팔로우 마음에 들어요 리트윗 기능이 제한되었다는 이야기.
 
트위터 계정 잠김까진 아니라서 다행이었지만 원인이 무엇이었던걸까 되짚어봤다.
트위터 계정 해킹 당할리는 없고...
 
그들이 안내한 도움말 페이지로 가보았다.
 
https://help.twitter.com/ko/using-twitter/twitter-follow-limit
 
 
 
 
실제로 내 트위터 계정에 따라 하루에 팔로우 할수 있는 계정 갯수에 제한이 있다.
도움말에서는 하루에 최대 400개의 계정을 팔로우 할 수 있고, 인증이 된 계정은 천개 팔로우가 가능하다고 쓰여있지만.
(모두 최대 5000개 계정 트위터 팔로우 못한다고 한다. 이걸 넘어가면 내 팔로우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비율에 따라 추가로 팔로우 가능)
 
 
 
팔로우하는 활동 때문에 제약이 걸린것으로 보였다.
나의 경우는 실수로 한번에 여러개 계정으르 팔로우 했었다.
 
한 50개 정도의 계정을 팔로우 하다가 제한이 걸려서 더이상 못한다는 메시지를 받았다.
 
 
계정을 여러개 쓰는데 맞팔계정으로 로그인 한 줄 알고 내 팔로워 팔로우 하다가 사적으로 쓰는 계정으로 로그인 한것을 깨닫고 다시 언팔로우를 다시 반복했다,
 
그리고 바로 위 처럼 트위터 계정 일부 기능 잠김 된것은 아니고 한 몇시간 뒤에 다른 계정 보고 팔로우 하고 싶어서(이건 해당 계정에 대한 진짜 팔로우) 했다가 바로 위 처럼 일부 트위터 사용정지를 당한것.
 
나의 트위터는 30명만 팔로우 한 계정이고 팔로워가 0명이었는데
400개도 아닌 50개 정도만 팔로우했는데 잠긴거다.
 
 
일시정지 해제 방법은 정지 기간 동안 기다리거나 고객센터로 항의 메일을 보낼 수 있다.
 
 
 
계정 잠김 이유는 나와 같이 팔로 언팔을 짧은 시간내에 다수로 하거나, 자동화 된 봇 감지가 되거나 하는 등의 비정상 적 활동을 감지했을때 일어나고
 
혹은 보안상으로 트위터 계정 잠김 현상이 나오기도 한다.
 
의심스러운 해킹 활동 으로 나오기도 하는듯. 이건 트위터는 나는 당해본적이 없지만 페이스북 같은거는 최근데 두차례나 당한적이 있다.
 
그래서 본인 인증하면 바로 풀렸었는데 트위터의 경우도 이메일로 안내가 되므로 안내에 따라 행동하면 될것 같다.
 
 
 
 
 
혹은 트위터에서 운영원칙을 위반해서 트위터 계정잠김이 일어날 수 있다.
이 경우는 쪽지는 가능하지만 그 외의 트윗, 리트윗, 맘에 들어요는 안된다고 한다.
 
제한 해결 조치는 본인인증이라던지 해당 트윗 삭제 방법이 있다고 한다.
 
 
 
 
아무튼 여러가지 트위터 계정 잠김 현상에 대한 원인이 있는거 같다.
 
요약하자면
 
1. 과도한 팔로잉, 언팔 활동
2. 자동화 된 프로그램이나 앱으로 의심스러운 활동 감지
3. 트위터의 운영원칙을 위반
4. 다른사람의 자유로운 표현을 저해하는 행위
5. 해킹 등의 의심스러운 활동 포착
 
등의 원인으로 트위터 일시정지가 나올 수 있다.
 
사용정지를 해제하려면 트위터 고객센터가 안내하는 가이드라인을 따른다.
 
보통 이의제기를 하거나 트위터 잠김 당한 기간이 있다면 그 기간을 기다려 풀릴때까지 두거나
본인인증을 거치거나 핸드폰 번호를 추가 하거나, 해당 문제 트윗을 삭제하는 방법이 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