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등록했던 어도비 계정의 구독 해지하는 방법과 위약금 정보들을 간단하게 적어보았다.



https://www.adobe.com/kr/

위의 어도비 사이트로 이동한 다음에 내 어도비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그리고 상단에 우측에 사람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는데 이것을 클릭하고

 

 


[계정보기]를 선택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의 계정 정보와 이미 결제한 나의 플랜 정보가 뜬다.


결제 등록한 카드 정보의 간략한 정보가 뜨고, 또한 다음 결제일을 알려주고 있다.
(나의 경우는 월 플랜으로 결제를 해두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청구서 보기를 클릭하면 그간의 과거 결제내역이 보이고 있다.
각각 영수증도 pdf파일로 다운받을수 있는 점도 참고로 적어봅니다.


내 경우는 매월 결제 했기 때문에 (블랙프라이데이로) 위 처럼 뜨고 있다.



아무튼 다시 돌아와서, 아까 처럼 [플랜 관리]를 클릭하면

내 플랜 내역이 보이는데



위 화면에서 어도비 cc 해지를 위해서 [플랜 취소]를 선택한다.

그럼 다음과 같은 설문조사가 나온다.



취소의 이유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어도비 구독 해지에 따른 내가 감당해야하는 정보들을 (쟈닌하게) 알려주고 있돠;


여기서 중요한건 왼쪽 가장 첫번째로 눈에 띄이는 조기 취소 수수료 내역이다.

나는 지금 해지하면 12만 얼마를 해지 수수료로 지불해야 하는것이다!

이걸 감당하고도 해지할거라면 계속 진행한다.

남은 개월수 대비로 위약금 따져보고 득실을 생각해보던지 해서
더 쓸건지 아니면 계속 취소 진행을 할지는 여러분의 몫..(어도비 좌닌해)


실제로 환불을 받고자 하는 경우 위 처럼 규정을 해두고 있다.

어도비 월별 플랜 해지 부분도 위에 적혀있는데
나의 경우도 마찬가지인 것인데

연간구독 월별결제를 했던것이라 주문하고나서 2주안에 취소시에는 전액 환불이 되지만
이후에 취소하면 남은 의무약겅 기간의 50%에 해당하는 조기 해약 수수료가 부과된다고 안내하고 있다.

나의 경우도 5개월은 결제했고 남은 7개월분에 해당하는 결제액의 50%를
어도비 해지 위약금으로 청구하고 있는것이다.

물론 포토샵도 일러스트레이터도 개별로 구독했다가 해지 하는 경우도 위의 규칙을 따르고 있다.

그러므로 어도비 해지비용을 미리 알아보고 결정하는것이 좋아보입니다.
참고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