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구독 해지할 일 있어, 가지고 있는 애플 아이디를 오랜만에 로그인하였다.

그런데 내 애플 아이디 잠김 상태였고 신원 확인을 통해 잠금 해제를 해야한다고 떴다.

 

불과 몇개월 전만 해도 되었는데, 그 사이 다른 노트북을 쓴다고 방치했더니 어딘가 누군가 중국 혹은 다른이?가 해킹시도를 한것 같다는 합리적 의심중.

 

나타났던 화면을 찍어보았다.

 

계정 잠금 해제를 누르면 이메일 인증 혹은 당시 설정했던 보안질문을 선택하라 뜬다.

보안 질문은 결국 풀지 못했고, 이메일의 경우 이메일 자체가 애플 아이디라 무한 늪에 빠짐;;

 

 

https://appleid.apple.com/

 

Apple ID

Your Apple ID is the account you use for all Apple services

appleid.apple.com

위 사이트로 이동하여 입력칸에 나의 아이디(이메일) 넣고 비번 입력하여도 마찬가지의 현상이었다.

 

 

여기서 마찬가지로 애플 아이디 잠김 해지를 위하여 "계정 잠금 해제"를 클릭하여도 앞서 이야기 한 해제 방법에 대한 옵션을 선택하라고 떴다. 만약 아이디가 다른 서비스 메일 주소였다면 그 메일로 인증이 갔을거고 바로 해제가 되었을것.

 

하지만 나는 mac.com 메일 주소를 사용하므로 그 메일을 접근불가 하므로 풀수없다. 직접 애플코리아 고객센터에 문의해보기로 했다.

 

https://getsupport.apple.com/

 

Get Support

 

getsupport.apple.com

위 애플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이동한 다음, 아래쪽 "Apple ID"를 선택한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표시 되며 여기서 

"Apple ID가 비활성화됨" 클릭해주심.

 

나는 보안문제로 잠겼으므로 위와 같이 "보안상의 이유로 Apple ID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라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됨을 선택하였다. 각자에게 맞는 선택지를 클릭하면

도움을 받고자 하는 종류를 선택할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나게 된다.

나는 바로 지원을 받기위해 전화통화를 하기로 했다.

 

지금 캡처당시는 오후라서 대기시간이 2분 이하로 바로 될수 있도록 뜨지만 당시는 밤이었어서 저렇게 표시는 안되었다.

지원에 관한 통화를 원한다면 나의 개인정보(이름과 이메일, 전화번호 등) 기입하고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를 체크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누른다.

 

오후시간대이므로 바로 되는데 나는 신청당시 근무시간이 아니어서 예약시간을 선택하였고 다음날 점심으로 설정했더니 딱 그 시간에 문자가 오면서 15분 뒤 통화가 가능할거라고 안내되었다.

 

사실 애플 아이디 잠김을 해결하려고 했던 가장 큰 요인은 사용중인 유료 앱이 있는데, 당시 애플 아이튠즈를 통해 구독서비스를 결제하였고 그걸 해지하기 위해 아이디로 로그인 해야했던것이다.

 

직원은 안내된 가이드대로 여러가지를 물어보았고, 결과적으로는 관리쪽에서 나의 계정 정보를 변경할수는 없는 권한이기 때문에 제시되었던 이메일 인증 혹은 퀴즈를 폴지 못하면 영영 잠금에서 벗어날수없...(!)

 

하지만 나의 가장 큰 해결을 필요로 하는 요인이었던 Evernote 구독 해지(당시 애플껄로 구독신청했던지라)에 대한 부분은 가능하여 잠시 기다리니 가능이 확실하였고 비활성화 처리를 해주었다. 

 

해당 에버노트 앱 설정으로 확인하니 다시 renew되지 않는다고 떴다. 정상 처리 된듯.

 

여튼 계정 잠금을 푸는것은 결과적으로 실패하였지만 구독 해지는 되었으니 그걸로 만족한다. 

 

 

✔ 관련 글

 

iCloud 암호에 대한 암호를 입력하십시오 안뜨게 하는 법

어느 날부턴가 맥에서 "appstore에서 다운하려면 로그인하십시요" 라던지 "iCloud 암호 이메일주소 에 대한 암호를 입력하십시오." 이 따위 것들의 메세지가 컴퓨터 새로 부팅할때마다 뜬다. 그런지

featured.tistory.com

 

애플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가 인식이 안될때

잘 사용하고 있는 애플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예쩐에 중고로운 평화로운 나라에서 영문만 찍힌걸로 저렴하게 업어와서 몇년 째 잘 사용하고 있다. 여태 잘 쓰다가 어느날부턴가 배터리가 닳아

featured.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