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택배 많이들 보내시죠? 저는 중고책 보낼때나 중고물품 보낼때 편의점 택배 많이 이용해봤는데요.

오늘은 cvs편의점택배 이용방법과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 cvs편의점택배를 이용하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cvs 택배는 CU편의점과 gs25편의점을 통해서 택배 접수가 가능하답니다. 직접 가서 입력을 해도 되고, 미리 웹사이트에 정보를 등록해놓고 편의점에 방문해서 택배기에서 무게 측정하고 입력한 송장 받아 붙이고 제출해도 됩니다.



직접 편의점으로 가서 접수를 하기 위해선 아래의 그림에 나온 순서대로 편의점에 비치된 택배기에서 스크린을 터치하여 정보를 입력한 뒤, 무게측정을 하고 운송장 출력하여 택배 박스에 부착하면 되구요. 출력된 운송장에서 부착하지 않은 나머지 영수증과 택배상품을 직원에게 제출하면 직원이 영수증을 바코드로 찍고 다시 돌려주면 접수가 끝나게 됩니다.



웹에서 직접 정보를 입력한 다음에 편의점에 가서 택배를 접수하게 되면 직접 입력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절약되니 그것도 하나의 방법으로 참고해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웹 사이트는 아래의 주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cvs편의점택배 사이트 postbox - http://www.cvsnet.co.kr/


사이트로 이동을 하게 되면 메인 페이지에 현재 배송상태 조회, 택배를 부치기 위해 배송 정보를 등록하기, 택배 접수가 가능한 편의점 위치찾기, 이용 및 운임안내 등의 메뉴가 보입니다.



택배 접수를 위해 회원가입을 한 뒤 진행하면 될 듯 하네요.



▣ 택배 이용 가격은 어떻게 될까?

택배 가격은 가장 낮은 가격기 현재(2015.12.04일 기준) 2600원인데요, 동일 지역 이면서 가장 낮은 무게(350g이하의 가벼운 물건)를 가진다면 2600원으로 책정 됩니다. 

동일권의 기준은 경기도에서 보낸다면 경기도 동일 지역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신의 지역을 확인해보시고, 동일권이면서 가벼운 물건을 보내기엔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는게 가장 싸지 않나 싶습니다.



cvs택배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편의점을 통한 접수이기 때문에 접근성은 좋지만 비교적 배송 소요시간이 소요되는 특징은 있는 것 같네요.


cvs편의점택배의 장단점 잘 따져보시고 배송시간을 생각하지 않는다고 하면 한번 이용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편의점 택배를 부치고 싶은데 어느 편의점으로 가야할까?

위 링크로 이동하면 주변의 편의점 가운데 어떤곳이 접수가 가능한지 표시가 되니 참고바랄께요.


보니까 보통 지하철 역 내 편의점은 접수가 안되는 것 같더라구요.

접수 시에 위 링크로 미리 위치를 꼼꼼히 확인해보시고 접수하셔야 할 듯 싶습니다.


이상으로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택배사에 비해 배송시간이 소요되지만 가격적으로 생각했을때는 저렴한 특징도 있으니 보내고자 하는 물품을 잘 체크해서 따져보면 좋을 것 같네요.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감기 조심하시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