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내가 평소에 쓰고 있는 SNS 페이스북에서 내가 원하는 것을 따로 즐겨찾기 해둘 수 있는 방법을 총 정리 해보았어요. 

과거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활발하게 많이 사용하고 있는 소셜 서비스인 페이스북은 현재도 또 다른 추가 서비스들을 내놓으면서 여전히 승승 장구 하고 있는데요.


내가 맺은 친구나 라이크한 페이지가 많아지면 많아 질 수록 정보양도 늘어나서 따로 저장하고 싶거나 보고싶은 것만 따로 북마크 해두고 픈 욕구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페이스북 즐겨찾기 추가 방법을 통해 좀 더 편리하게 페이스북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크게 아래와 같은 3가지 항목의 페이스북 즐겨찾기 추가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나의 페이스북 친구 즐겨찾기

2. 내가 가입한 페이스북 그룹 즐겨찾기

3. 읽은 게시물 즐겨찾기 (또는 저장)



페이스북 친구 즐겨찾기

페북 친구 중에는 온라인 상으로 이어진 친구도 있고, 오프라인으로 알고 지내는 친구도 있을텐데요. 내가 맺은 페북 구 가운데 따로 친한친구 범위로 해서 즐겨찾기 해놓을 수 있습니다.


특정 친구의 프로필 페이지 또는 타임라인 상에 나타난 친구의 이름을 클릭하면 메뉴가 뜨는데요.

여기서 '친한 친구에 추가'를 누르면 친한 친구 그룹으로 추가가 됩니다.

이렇게 하면 내 친구의 페이스북 즐겨찾기 추가가 끝난 것이구요. 향후 빼고 싶다면 다시 친구 이름을 누르면 즐겨찾기 해제가 가능하겠죠?

친구들의 글만 보고싶으면 메뉴탭에 있는 친한친구 영역을 누르면 친구들의 피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그룹 즐겨찾기

가입한 페북 그룹을 따로 즐겨찾기 해두고 싶을때는 그룹의 목록으로 이동해서 우측에 나오는 '즐겨찾기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가 됩니다. 


그럼 페이스북 페이지의 왼쪽 사이드 바에 항상 그 그룹이 즐겨찾기 되어 표시되는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사이드 바 하단의 그룹 영역에 보이는 일부 그룹을 바로 즐겨찾기 추가 해도 됩니다.
방법은 마우스를 올리면 바로 왼쪽에 톱니모양 아이콘이 뜨는데요 그것을 클릭해서 지정해줍니다.


이미 즐겨찾기 된 그룹은 다시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즐겨찾기에서 삭제'를 클릭해주면 되겠죠?



게시물 즐겨찾기


내가 읽은, 또는 나중에 읽고 싶어 게시물을 따로 즐겨찾기(저장) 해둘 수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의 상단 오른쪽 아이콘을 누르면 메뉴팝업이 뜨는데요
여기서 '링크저장'을 선택하면 즐겨찾기가됩니다.

그럼 반대로 이미 즐찾(저장)된 게시물을 만일 해지 하고 싶으면 어떻게 할까요?
다시 그 게시물의 메뉴에서 저장취소를 눌러 해제를 해두면 되겠죠?

이렇게 저장한 게시물은 메뉴로 이동하면 따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즐겨찾기 추가 방법에 관해 크게 세가지로 묶어서 이야기 드렸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