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안녕하세요. 올해 출시한 스마트폰 모델 가운데 삼성에서 출시한 갤럭시 노트5가 있는데요 메탈 바디로 디자인적으로도 눈에 띄는 제품이라 몇 달전 개인적으로 이 제품을 구입했었는데요.


실제 보니 생각만큼 노트5의 외형은 조금 더 세련되어진 반면, 갤럭시노트5 배터리 교체 가능여부 관련해서는 이전 모델과 다르게 탈착형으로 구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아이폰 처럼 일체형 구조이며 배터리는 따로 분리할 수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유는 휴대폰 뒤쪽 즉 후면의 디자인이 굴곡이 져 있고 좌측 사이드에 있는 볼륨버튼의 바로 아래의 유심 슬롯 때문이라고 하네요.



스펙을 살펴보니 갤럭시노트5 배터리 용량은 3000mAh이고 한번 충전하면 예전 사용한 모델보다 확실히 빠른 속도로 충전이 되는 편이었는데 공개된 자료를 살펴보면 배터리 유지시간 테스트 결과 노트5는 총 9시간 15분 정도로 유지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해상도가 고화질인데 다른 모델에 비해 상대적으로 유지시간이 긴 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데요. 하지만 무선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무선충전 모듈을 구입해야 합니다.


저는 가을쯤에 이 모델을 구입해서 사용중인데요 저의 경우는 베터리를 예전부터 따로 가지고 다니는 습관이 되지 않아서 그런지 갤럭시노트5 배터리 교체가 되지 않는 탈착형이 아님에도 개인적으로는 큰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단순한 저의 개인적인 습관에 기반한 만족도이기 깨문에 그렇지 않은 분들은 여분의 배터리가 존재하지 않아 관련되어 불편함을 느끼실 수도 있을듯 합니다.

(물론 충전 usb 타입은 일반 안드로이드 모델과 동일한 마이크로타입입니다.)



실제로 몇달 전 구매해서 지금까지 쭉 사용해보니 갤럭시노트5 단점과 장점 모두 존재하는것 같습니다만, 장점이라면 우선 외형의 메탈바디가 고급스럽습니다. 금색을 샀는데 나름 간지가 좀 나네요.ㅎ 필기도 훨씬 부드럽고 필기 만년필이나 여러가지 펜 효과가 즐거움을 줍니다. 그리고 저의 경우에는 카메라를 수시로 찍는 습관이 있어서 홈버튼을 두번 빠르게 누르면 바로 카메라 모드로 켜지는 것도 개인적으로는 가장 만족스러운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카메라로 찍은 사진의 화질도 이 정도면 괜찮은편이고, 이전에 제가 사용한 모델(노트2)에 비해 찰칵거리는 소리가 많이 거슬리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노트5 배터리 교체 가능여부에 대해 알아보고 그밖에 개인적으로 본 폰을 구입하여 지금까지 사용하며 느꼈던 소감을 간략히 적어보았습니다. 


연말 연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다들 올해 세웠던 목표를 잘 달성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연말을 잘 마무리 하고 다가오는 2016년 잘 맞이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