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최근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이 통합된 사실 알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은행명 또한 KEB하나은행(구,하나)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오늘은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어떻게 사용하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인터넷뱅킹 사용신청을 하셔야 하는데요. 가까운 하나은행 지점으로 가서 신분증을 지참 후에 직원에게 인터넷뱅킹 신청한다고 말씀 드리면 됩니다. 


신청이 완료 되면 직접 인터넷으로 접속해서 인터넷 뱅킹을 위한 공인인증서를 생성하시고 자신만의 비밀번호를 만들어 지정하면 끝납니다.



이때 공인인증서는 자신의 컴퓨터 로컬 디스크보다 이동이 가능한 저장장치(usb 등)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드리구요, 비밀번호는 너무 쉽지않고 짧지 않은것으로 지정합니다. 특수문자를 섞으면 섞을수록 해커의 비밀번호 해독이 힘들어지므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로그인을 하려면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www.hanabank.com 또는 open.hanabank.com)로 들어가신 다음, 개인뱅킹이나 오픈뱅킹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선택하면 내가 미리 생성해둔 공인인증서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럼 그 인증서를 선택한 다음에 비밀번호를 하단에 입력하면 하나은행 로그인이 됩니다. 이때 이전에 은행용 공인인증서를 만들지 않았다면 새로 하나은행용 공인인증서를 만들면 되지만, 다른 은행에서 발급받은것이 있다면 타행 공인인증서를 별도로 등록하시면 새로 하나은행 전용으로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로그인을 하면 자신이 개설한 통장계좌 정보가 나오구요, 이제 인터넷으로 이체,조회 등의 은행 업무를 보실 수 있게 됩니다.


만일 개인뱅킹으로 들어갔는데 이때 브라우저를 IE(익스플로러)외에 다른 타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개인뱅킹으로의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처럼 안내 창이 뜨게 되는데요, 크롬으로 접속했을때 아래처럼 창이 뜨게 됩니다.



오픈뱅킹 사이트를 통해서 거래가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오픈뱅킹 이용시 OTP를 사용하고 있어야하고 또는 2채널 인증서비스 가입자만이 이용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바라겠습니다.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이용 시 오픈뱅킹으로 접속하게 되면 타브라우저라도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만일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지 않고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하려 하거나, 맥 OS를 이용하는 사용자시라면 오픈뱅킹 사이트 이용을 생각하셔야 할듯 합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사용방법에 대해 글로 적어보았는데요. 이용하시는데 어려운점이 생기거나 자세한 궁금증이 있다면 아래 하나은행 고객센터 1599-1111 (해외에서 연락시, +82-42-520-2500) 으로 직접 전화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