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이사갔거나 주소 옮기려 할때 신고를 해야하는데요, 직접 동사무소나 방문해서 이전할 수 있지만 인터넷으로 손쉽게 전입신고 가능합니다.



민원24 주소이전 방법을 통해서인데요. 다음에서 더욱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바랍니다.


먼저 다음의 주소로 이동해주십니다. 

http://www.minwon.go.kr/

 


민원24 홈페이지구요. 가급적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권장합니다.



메뉴가운데 "전입신고"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실제 메뉴 외에도 정면에 자주 찾는 민원이라 하여 "전입신고"가 보일것이구요.




늘 공공서비스는 공인인증서를 요구하죠.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할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원하는 로그인방식 선택해서 내 계정으로 로그인해줍니다.


만약 가입안되어있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이제 민원24 주소이전을 위한 전입신고 페이지 이동하였다면 전입신고서 페이지가 보일 것입니다.


전입구분은 해당하는것 선택해주시고요. 전출구분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리고 하단에 신청인 정보를 확인합니다.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전화, 전입지 세대주와의 관계도 선택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전입신고서에서 전에 살던곳 전출지 그리고 위에 새로 사는곳 전입지 정보를 입력해주십니다.


다 입력되었다면 다음단계 눌러 진행합니다.


거의 다 완료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은데요.

실제로 이동할곳, 그리고 살던곳에 대한 정보만 정확히 입력해주면 되는것이죠.


기본적으로 전입신고는 신거주 전입일로 부터 2주이내에 해야합니다.

또한 전화번호, 우편번호가 변경되었다면 주민센터나 읍.면사무소로 통보합니다. 그밖의 사항에 대해서는 실제 민원24 주소이전 과정에서 확인 가능하므로 진행시 참고해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정보 여러분께 실생활속에서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 여기까지 이며, 더 좋은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