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안녕하세요. 로또 많이들 사시죠? 저도 생각날때마다 자주 구매하는 편인데요. 매주마다 당첨되는 로또의 당첨금은 일정하지 않고 당첨자와 나눠갖게 됩니다.



1등, 2등, 3등까지 그러한데요. 4등은 5만원, 5등은 5천원으로 동일합니다. (당첨자 수와 관계없음 : 4~5등)


오늘은 로또 2등 당첨금 보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2등 외에도 1등, 3등 까지 모두 함께 볼수가 있습니다. 당첨게임수는 당첨자 숫자를 나타내고 1게임당 당첨금액은 이러한 당첨자 숫자에서 나눈 한명당 돌아가는 당첨금을 뜻합니다.

매주 토요일 저녁 9시 이후 로또 공식 홈페이지에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1,2등 모두 1명당 돌아갈 당첨금이 나오는데 경험상 바로 뜨지는 않고 추첨시간 이후 좀 시간이 지나야 나타나게 됩니다.


아무래도 인원도 많고 해서 한꺼번에 전산 집계를 하면서 소요되는 시간이 있는듯 한데요.


그리 아주 오래걸리지는 않고 1시간 이내로 나오게 됩니다.

 


최근 로또 당첨번호 기준으로 살펴보면 

먼저 나눔로또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nlotto.co.kr/



메인에서 왼쪽 상단에 로또 당첨결과가 보이는데 이것을 클릭하여 들어가 주십니다.



그러면 최근 당첨회차의 당첨번호를 보여줍니다.

여기서 우리가 원하는 로또 2등 당첨금 수령액이 나오게 됩니다.


총 당첨액과 1인당 받을수 있는 수령액을 알려줍니다. 물론 여기서 22%의 세금이 떼어집니다. (3억미만은 22%)


저 회차의 2등의 경우 한명당 4천만원 가량이 돌아가게 되는것이죠. 세금 떼면 약 3300정도 되겠네요.

2등 당첨자는 농협은행 각 지점으로 방문해서 신분증과 당첨복권을 제시하면 수령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그밖에 회차별 2등 배출된 상점도 살펴볼 수 있고, 역대 2등 배출지(상덤)도 순위별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1등도 물론 마찬가지 입니다.

 



로또 2등 당첨금 보는 방법 지금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로또 사이트에서 표시하는 당첨 수령액은 세전금액이므로 열람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늘 행복하시고 로또 당첨운 대박 나셔서 꼭 1등 2등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늘 좋은 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