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사고가 났을때나 교통정보를 듣고자 할때 등등 이유로 한국도로공사 연락시, 운영시간 및 연락처 그리고 이용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께요.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전화번호


콜센터 24시간 운영되며, 전화번호는 1588-2504 입니다.


통합운영되고 있으며 언제든 전화가 가능합니다. 




교통정보 문자상담


그밖에 현재 교통정보를 알고 싶어 전화상담이 힘들다면 문자로 정보 안내를 받을수 있는데요.

1588-2504 번호로 문자전송을 하면 그에 대한 답을 보내주게 됩니다.


출발하기 전 고속도로 교통상황이 어떤지 알고 싶을때나, 전화량이 많아서 상담원 통화가 힘들다면 문자상담 서비스 이용해 볼 수 있겠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문자로 출발 인터체인지, 도착 IC명을 띄어쓰기 구분해서 넣으면 현재 구간 교통정보를 알려주게 되는데요.

 


그밖에도 노선명과 방향을 띄어쓰기 구분해서 입력하고 전송해도 답해주게 됩니다.


그에 대한 방법은 위에 올려드린 첨부 스크린샷 이미지를 참고해서 보내보시면 되겠습니다.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청각 언어 장애인 상담 서비스


청각 및 언어 장애인을 위한 상담 가능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이용해보시면 되는데요.


먼저 한국정보화진흥원 서비스로 접속하시구요, 이때 접속 기기는 피씨나 휴대전화 화상전화로도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031-710-3114번으로 통신중계서비스를 요청합니다.

그다음 연결된 중개사에게 민원내용을 문의합니다. 

통화 방식은 문자 통화나 수화(영상)통화를 진행하고 중개사는 그것을 보고 콜센터 상담사에게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위 전화번호는 장애인용 전화번호로 앞서 이야기드린 1588-2504번은 통신중계서비스와 관련되지 않은 번호이니 이용에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밖의 궁금사항,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내, 콜센터 안내 페이지 참고하시어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http://www.ex.co.kr/site/com/pageProcess.do



지금까지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전화번호 및 여타 서비스 소개 및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한 분들께 참고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