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국민은행 사용중인데 예전엔 국민 은행에서 거래하면 문자로 알림올때 SMS무료였는데 언제부턴가 월 300원씩 빠져나가는 유료 알림서비스로 전환되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게 작년인가 제작년인가 기억이 나는데. 회사 통장도 국민은행인지라 기억이 선명합니다.

몰랐는데 이거 대신에 앱으로 알리미 서비스 이용하면 문자 알림 비용 아끼고 무료로 알림 받을수 있더라구요. 그 정보를 오늘 적어봅니다. 이 글은 순수한 정보글 입니다.


* 참고로 기존 유료문자 서비스 해지 또는 신청 변경 링크는 다음과 같다.
https://card.kbcard.com/CXPRISVC0098.cms?mainCC=i


KB스타알림이라는 국민 은행 알림서비스입니다.

다음의 링크는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용 앱 설치 링크로, 가서 받아서 install하면 됩니다.







kb스타알림 앱 설치완료한 다음 앱 실행 하여 나의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알림 서비스 설정은 위 이미지 처럼 설정 가서 금융정보 설정 부분이나 입출금 설정 등 가서 알림 스위치를 조정합니다.

원하는 알림받기가 있다면 ON해주고 알림이 싫으면 OFF 토클 터치하시면 되겠고요.



그리고 간편로그인 이라하여 6자리 핀번호를 설정합니다.


PIN번호만 기억하면 다음에 로그인시 바로 간편하게 들어갈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용에 참고해보세요.

다만 알림이 오면 확인시 핀번호로 매번 로그인 해야하는 부분은 있습니다;

또한 체크카드나 금융거래시 입출금 내역은 확인이 가능한데 신용카드는 알리미가 안오는듯 하네요. 다른 은행은 되는데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전반적으로 서비스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좀 더 찾아보니 건당 카드 결제 5만원 이상 사용시 무료알림서비스는 있습니다.

https://card.kbcard.com/CXPRISVC0155.cms


위 링크로 가서 신청하시면 되구요. 건당 5만원 이상 카드 사용시 정상승인/취소/거절 안내, 결제금액, 누적이용금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무료이므로 참고해보세요.


그밖의 문의점은 다음의 번호로 전화해서 상담 또는 질문 등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kb스타알림 정보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구요. 이 앱 사용함으로써 국민카드 문자알림 비용을 절약할수 있었으면 하네요.

신용카드 이용시 알림이 안온다는 의견이 있는데요. 5만원이상사용무료 알림서비스를 참고해보셔도 좋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감할까 합니다. 늘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