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어느날 윈도우에서 갑자기 아래와 같이 오류창이 떠서 무언가 했거든요.

 

0x0041f870에 있는 명령어 0x0000001c의 메모리를 참조했습니다.
메모리는 read될 수 없었습니다.

프로그램을 마치려면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이렇게 뜨더라구요.
 
 
read될 수 없었다니… 과거형 시제의 아련함 마저 느껴지는 에러창이었어요.;
 
확인을 누르니 더 이상 오류는 안뜨고 반응도 없었지만 무언가 꺼림직 했지요.
 
알수없는 너와나의 암호말 같은(가나다라마바사?) 헥사코드가 나오면 우리는 이게 뭔지 모르니 당황하고 
모르는 용어이니 두려움마저 느낄수 있지요.
 
 
이유를 찾아보니 nprotect 보안 프로그램을 깔았다면 위의 에러가 뿜어져 나오는것 같았어요.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시는 쓸수밖에 없는 보안 프로그램이지요. 잉카인터넷에서 만든.
대부분의 보안 프로그램에는 깔려있는… (아련)
 
 
npupdatec.exe 응용프로그램 error
원인과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일단 nProtect Online Security 프로그램의 오류로 
해결법은 해당 프로그램의 삭제! 입니다.
 
나중에 필요해지면 해당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의 설치 안내가 뜨므로 지워도
그때 필요해지면 또 깔면 되는거라서 큰 무리는 없습니다.
 
 
 
“제어판"으로 우선 이동하시고 그 다음으로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가주시고요
여기서 “nProtect Online Security” 항목을 찾아 지웁니다.
 
너무 리스트에 프로그램이 많아 못찾겠다고 하면 아무항목 클릭하고 “n”이라고 쳐보세요
그러면 저걸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이 계속 선택됩니다. 선택된게 저 프로그램이 아니면 또 “n”을 칩니다.
 
혹은 리스트 헤더의 “이름”을 클릭하면 ㄱㄴㄷ, abc 이름순으로 정렬되므로 찾기 쉽습니다 ㅎ
 
 
 
항목 선택후 우측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제거”를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삭제하시고요.
 
그 다음으로는 윈도우의 재부팅해서 마무리 해주십니다. ㅎㅎ
 
 
지금까지 npupdatec.exe error 원인과 해결법에 대해서 간단하게나마 알아보았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