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해외로 여행을 가거나 출장 가기전에 해당 나라의 돈을 환전합니다. 잘된곳은 카드나 다른 타 지불수단으로 결제를 할수 는 있습니다. 중국은 알리페이도 잘 되어있으니까요.



그러나 나라안에서도 현금으로 통용되는곳이 대부분인곳도 많습니다. 중국도 마찬가지인데요. 현금을 어느정도 예상해서 환전을 해놓고 여행하는것이 다른 결제수단이 발달하고 있는 지금이지만 여전히 해당 지역국의 통화로 바꿔서 보유하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해당 통화를 사거나 팔때 환전 수수료 계산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양한 관련 할인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환전 수수료는 은행이나 다른 환전 기관으로 가서 돈을 바꿀때 드는 수수료로 아주 간단한 공식으로 수수료가 얼마나 되는지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1. 만약 원화를 외화(다른나라 돈)로 바꿀때 환전 수수료

현찰 살때 기준률 - 매매 기준율 = 환전수수료

위에 이미지는 네이버 환율 페이지에서 가져온 금일 기준 미국 달러 한율표인데요. (USDKRW)

여기서는 5/13일 기준으로 예시를 들어본다면

이때의 환전수수료(1달러 기준)는 1192 - 1171.50 = 20.5원 입니다.



2. 외화를 한국돈 원화로 바꿀때 환전 수수료 계산

매매기준률 - 현찰 팔때 기준률 = 환전수수료

여기서는 5/13일 기준으로 예시를 들어본다면

이때의 환전수수료(1달러 기준)는 1171.50 - 1151 =  20.5원 입니다.


만약 오늘날짜 환율 기준으로 예시로 했을때 1000달러를 환전한다고 하면?

20.5 x 1,000 = 20,500원이 환전 수수료로 나갈것입니다.



그렇다면 환전 수수료 할인TIP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사실 환전하는데 수수료로 나가면 쌩돈 나가는것 같고 아까운 감이 듭니다.

은행마다 환전 수수료 혜택을 주는데요.

 


대개 창구보다 사이버 환전을 하면 수수료 절감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곳이 많습니다.

인터넷에 잘 찾아보면 환율 우대쿠폰도 있고 각 은행사별 홈페이지 가셔서 찾아보시면

관련 정보들을 잘 살펴보실수 있을 것 입니다.



사실 적은돈을 환전한다고 하면 환전수수료가 크게 느껴지지 않으나, 많은 돈으로 갈 수록 수수료에 대한 부담은 증가하게 됩니다. 


때문에 사이버환전, 사이버공동환전, 환전 수수료 쿠폰 등에 대한 혜택들을 잘 알아보시고 수수료 할인이나 면제 서비스를 적극 이용해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지금까지 환전 수수료 계산 방법과 할인팁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이용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랄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