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이나 지방으로 이동할때 코레일 KTX 많이들 이용하실텐데요. 특히 먼 거리라면 부과되는 요금이 부담이 될 것입니다.
코레일에서 365할인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을 잘만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용하게 활용 참고 하시길 바랄께요 :D
- 코레일 계정 : http://www.letskorail.com/ 가시면 회원가입 가능하니 가입 먼저 해두시면 좋아요!
- 예매를 위한 피씨 또는 모바일(앱의 설치가 가능한)
KTX 코레일 365할인 이란?
멤버십 회원일 경우 자신이 승차하는 날 이틀전까지 앞서 언급한 레츠코레일 (http://www.letskorail.com/) 홈페이지나 앱 코레일톡 을 통해서 승차권 발권시 할인받을수 있는 제도 입니다.
회원이라면 이 할인제도의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회원가입이 필요한것이구요.
아래와 같이 할인이 되며 자신이 이용한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서 0% ~ 20%까지 할인이 됩니다.
자주 많이 이용했다면 할인폭이 더 커지는것이죠.
그밖의 여러가지 할인제도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코레일 365할인 외 다른 대표적 몇가지 할인에 대해서도 추가로 살펴보겠습니다.
그밖의 코레일 할인제도 살펴보기
1. 파격가 할인
가족단위나 여러명 갈때 이 제도를 이용하면 이점이 있는데요. 원칙적으로 어른4인 기준으로 4장을 한장으로 묶어 승차권 발권 판매 합니다. 열차출발 한달전부터 구입 가능합니다. 만약 어른기준으로 했을때 가족애카드가 있다면 40%할인이 되고, 그외 일반고객은 15%할인 가능합니다.
3. 입석 자유석 환승할인
만약 좌석이 모두 마감되었다면 입석을 이용하게 됩니다. 입석은 좌석보다 15%가량 쌉니다.
자유석승차권은 평일에 운영하는것으로 KTX 전후 1시간 이내 열차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며 좌석이 지정되지 않은채 발매됩니다. KTX, 새마을호 열차가 해당되고 5%할인적용 됩니다.
KTX와 일반다른열차(새마을,무궁화등) 상호 갈아타고 여행한다면 일반의 30%가량 할인이 됩니다. 이때 미리 한장의 승차권으로 구입해야 할인적용이 됩니다.
4. 맘편한 KTX
임신중이라면 보다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임신한 코레일 멤버십 회원이라면 승차일 기준으로 1 개월에서 20분전까지 홈페이지나 앱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때 임신확인서와 신분증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서류는 열차 탑승 이후 승무원이 신분증 확인요청시 제시하면 됩니다. 할인은 특실좌석을 요금없이 일반실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한점이 특징입니다.
소개한 제도들 외에도 그 밖의 더 많은 할인제도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로 이동하셔서 다양한 할인제도 및 상세 사항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http://www.letskorail.com/ebizcom/cs/guide/discount/discount01.do
마지막으로...
덧붙여, 참고로 레츠 코레일 홈페이지 접속시 가급적 인터넷익스플로러 최신버전을 권장드립니다. IE 이전 버전이거나 타 브라우저(크롬, 파폭, 오페라 등)를 이용한다면 일부 기능에 제한이 있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 정보 모음
지금까지 살펴본 코레일 365할인 정보 및 여타 할인제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구요. 잘 활용해서 안전하고 실속있는 여행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